인덕원 맛집 마약떡볶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덕원역 맛집 "마약떡볶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 6 스마트프라자104호
운영시간 : 11:00 - 22:00
이번에 리뷰하려고 하는 마약떡볶이는 대학교 시절에 방문하고 오랜 시간 가지 않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주 방문을 했을 때는 인덕원 근처에는 지점이 없었고 안양역만 본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양역으로 가다가 길가에 다른 지점을 발견하고 설마설마하면서 갔더니 가려고 했던 마약떡볶이가 있어 급하게 방향을 돌려 인덕원역 지점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는 건물 안쪽이 아닌 도로 쪽에 위치해 있어 이 글을 보고 찾으러 가시는 분들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기본적으로 분식집처럼 기본 구성이 되어 있고 특이한 점은 닭강정을 팔고 있었습니다. 10년 전에 당시 기억으로도 떡볶이가 1,000원을 했는데 지금도 1,000원인걸 보고 여기는 물가가 올라도 가격을 안 올리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문으로 혼내주자!!!"라는 생각을 절로 들게 해 양껏 시켜먹자 라는 생각을 하면서 주문을 했었습니다. 지금 글 쓰는 중에도 진짜 저렴하긴 저렴하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아무래도 지점은 다르지만 본점에 방문을 했던 적이 있어서 둘을 비교하면서 설명을 하게 되는데 본점은 안양역 바로 옆 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매장이 협소했는데 인덕원역점은 동편마을 상가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매장이 넓었습니다. 그리고 인덕원역점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은 역에서는 좀 거리가 있습니다. 역에서 대충 걸어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21년도에 지점이 생겨서인지는 몰라도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을 받고 있었습니다. 사장님 센스로 컵 크기를 통해 몇 인분이 보여주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메뉴판을 보다가 그 밑에 안내문이 하나 있었는데 아마도 오징어튀김을 먹다가 길게 늘어지는 부분을 보고 문의하신 분들이 많아서 따로 붙여 놓으신 것 같습니다.
일단 주문은 떡볶이 2인분, 찰순대(순대+간), 수제 모둠튀김(김말이 2+새우 2+만두 1), 쿨피스 구성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어떻게 찍어야 양이 많고 구성이 좋은지 몰라서 여러 각도 찍어서 올려봤습니다.
근접샷으로 다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 대비 양을 칭찬 안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떡볶이가 저 양에 가격이 2,000원인데 다른 매장에 비해 양도 훨씬 많고 저렴했습니다. 맛도 예전에 돈이 없었을 시절에 학원가에서 먹던 맛이라 추억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순대를 먹을 때 저는 간을 즐겨 먹는데 보통 직접 만들지 않고 떼다 파는 것을 알고 있지만 보관을 잘해놔서 그런지 부드럽고 뜨거워서 싸구려라는 느낌은 별로 받지 못했습니다. 튀김은 바삭함이 느껴지고 내용물은 뜨거워서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